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

청년 도약 계좌 알아보기

by 항상 새롭다~ 2024. 2. 28.
반응형

출처: 인스타그램

 

청년도약계좌, 청년들을 위한 미래 자산 형성 지원

청년도약계좌는 대한민국 청년들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의 정책형 금융상품이에요. 이 계좌는 청년들의 미래를 위해 매월 꾸준히 적금을 들 수 있도록 하며, 행복한 노후를 위한 재산 마련의 발판이 되죠. 

청년도약계좌의 특징들
청년도약계좌는 만 19세부터 만 34세까지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가입 기간 동안 매월 최대 70만 원까지 자유로운 납입이 가능해요. 장기간 꾸준히 적립하여 자산을 모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금융상품의 가장 큰 매력은 정부의 기여금 지원과 세제 혜택이에요. 생각해보세요, 단순히 저축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비약적인 자산 증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랍니다! 매월 최대 6%의 정부 기여금이 지급되며, 이자 소득에 대해서는 세금이 붙지 않는 비과세 혜택이 주어져요. 

가입 조건 및 절차
청년도약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해요. 구체적으로는 개인소득과 가구소득에 관한 요건이 필요하죠. 직전 과세기간의 총 급여액이 7,500만 원 이하이며, 종합소득과세표준에 합산되는 종합소득금액이 6,300만 원 이하인 경우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가구소득 요건은 가구원 수에 따라 정해진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여야 합니다. 물론, 가입 조건은 시간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으니 가입 전 반드시 최신 정보를 확인해야 해요. 

https://ylaccount.kinfa.or.kr/main

가입 절차는 상당히 간단해요.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상세 안내 사이트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고, 필요한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한 후, 가입을 위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돼요. 중요한 점은, 가입신청 기간이 정해져 있으며, 이 기간을 놓치면 다음 기회를 기다려야 합니다.

저축 팁
청년도약계좌에 저축하는 것을 한 방법으로 삼는 것이 좋아요. 예를 들어, 매달 정해진 금액을 자동 이체로 설정할 수도 있고, 더 나아가서는 목표 기반 저축을 통해 저축목표를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적인 금융 습관을 형성할 수 있죠.

이 금융상품은 미래를 위한 투자의 한 형태로, 청년들에게는 더 없이 값진 기회이며, 경제적 안정을 향한 길잡이가 될 거예요. 책임감을 가지고, 또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 계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들은 나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청년들이 경제적으로 독립하고, 미래를 위해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가이드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서민금융진흥원 | 청년도약계좌 상품 안내

청년도약계좌 알아보기 1397 > 바로연결번호 3번 개인요건 및 가구원 최신화 ※ 본인 나이 및 주민등록표등본 기준의 가구원 정보에 이상이 없는 경우,별도로 최신화를 신청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ylaccount.kinfa.or.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