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어집 하루하루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의 효능

by 항상 새롭다~ 2021. 8. 27.
반응형

      

  오늘 동네 언니가 고구마가 맛있다며
검정봉지에고구마를
아침일찍 가져다 주었어요~
너무 폭폭해서 먹기 힘들다며;;
나는 그런 고구마가 좋은데..
그래서 고구마 좋아하는 날위해 줬다는..

언젠가 누군가가 다이어트를 한다며
고구마랑 닭가슴살을 세끼중에 한끼로 먹는걸 보았습니다.
그래서 고구마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가보다 생각했습니다.
어디에 어떻게 좋길래 다이어트까지도 좋은건지 한번 알아보기로 해요

예전에 감자 고구마는 구황작물이였다고 하죠?
먹을께 없던 시절에 끼니를 대체했던 식품..
이제는 간식거리로 바뀌고 건강에도 이로운 음식이라
사람들이 좋아하나봐요~

고구마는 항산화성분인 베타카로틴(비타민A)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암예방도 되나봅니다.
심혈관 질환에도 좋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정말일까 싶지만 피부트러블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고구마는 당뇨가 있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당지수가 높아져서 해로울수 있나봐요
그리고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도 해로운가 봅니다.

저는 당뇨도 없고 신장도 나쁘지 않은데
오늘 고구마를 먹고 하루종일 화장실을 들락날락거렸네요:

설마 이렇게 해서 다이어트를 하는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고구마를 좋아하는 전 왜 자꾸 살이 찔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