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

왕초보의 첫주식 사는 방법

by 항상 새롭다~ 2022. 3. 21.
반응형

주식챠트[출처]pixabay

생애 첫 주식을 매수하려는 분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그래서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매도는 안 가르쳐드립니다. 매도는 못하게;; 그리고 스스로를 세뇌시켜봅니다.
나는 매수자이다라고 말입니다.
미래에셋 증권계좌를 개설하고 입금까지 하였다면 아침 9시가 넘는 시간에 애플리케이션을 열게 되면
여러 가지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이중의 화면 중에서 딱 3개의 화면만 보면 됩니다.
그게 어떠한 화면이냐면 주가가 지금 얼마인지 보여주는 화면, 그리고 내가 주식을 사겠다고 주문을 내는 화면, 그리고 내가 낸 주문이 체결되었는지 확인하는 화면 이렇게 세 가지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이렇게 세가지 창의 이름은 현재가 주문창 체결 내역 이렇게 세 개만 아시면 주식을 매수하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주식현재가 창


위에 사진이 주식의 현재가 사진입니다. 지금 이주식이 얼마에 거래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화면입니다.
이 창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보통 어플 메인에 주식 현재가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증권사가 생긴 모양은 거의 동일합니다.
그리고 매수 화면 입 니니다.

주식매수화면


우리는 여기에 사는 주문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화면에 내가 몇주를 살건지 확인을 한 후에 현금매수라고 쓰여있는 곳을 터치하면 됩니다.
신용 미수 뭐 이런 거 터치하면 안 됩니다.
신용이나 미수는 내가 돈을 증권사에서 빌려서 주식을 사겠다는 뜻이므로 조심하여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주식 삼성전자 주식 하나를 가지게 되는 겁니다.
단 한주를 가지고 있어도 주주라는 거 잊지 마시고 다음엔 다른 거 알아보기로 합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