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식당생활

장어의 효능

by 항상 새롭다~ 2021. 8. 18.
반응형

스태미나 음식의 대표 장어
그 장어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첫째, 남자의 정력 보강
동의보감에 아들을 보려거든 장어를 먹어라라고
적혀 있다고 어딘가에서 본글이 생각납니다.
제가 직접 동의보감을 펼쳐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둘째 , 여자들의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장어를 자주 드시러 오신 손님들 대부분이
정말 피부가 반질반질하더군요
장어가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는 말은  그냥 모든 음식들처럼 잘 먹으면  얼굴이 반질반질한 줄 알았어요.
그럼 데 피부톤이 달라요
칙칙한 피부가 아니고 밝은 빛이 돌아요

셋째, 면역력 강화
이게 첫째인데 세 번째에 적어버렸네요
그래요 장어하면 기력 보충이잖아요
요즘 같은 코로마 시대에  필수적인 면역력  장어가 키워줄 거예요

그리고 넷째,  눈에도 좋다고들 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예전에 장어집 오픈하기 전 다른 장어집에서 장어 식당 일 배울 때 그 집 사장님이 그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장어 식당을 하고 장어를 자주 먹어서인지
야맹증이 없어졌다고 말이에요
전에는 야간 운전을 못했는데 장어를 접하면서
야간 운전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그래서 장어가 눈에도 좋은 거 같다고..

다섯째, 수험생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이건 면역력이랑 같은 거일 수도 있겠네요;

여섯째, 성인병 예방
당뇨나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장어가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준다네요
그래서 어르신들이 많이들 찾으신가 봐요
육고기에 비해 소화도 잘되고  당뇨에도 좋아서 말입니다.



마지막 일곱 번째,  빈혈 예방
장어가 빈혈에도 효과가 탁월하답니다.
여자분들에게 빈혈은 특히 아이를 낳아본 적 있는
여성분들은 더더욱 빈혈이 심하죠?
장어를 드셔야겠네요; 피부미용까지 한방에
잡을 수 있으니까요

모든 음식들이 그러하지만 장어는 몸에 이로운 효능이
참 많습니다.
이왕 먹는 거라면 입도 즐겁고 몸에도 이로운 음식을 드세요~
건강도 지켜가며 드시길 바랍니다.
다음엔 부작용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슬기로운 식당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어랑 궁합이 맞는 음식  (1) 2021.08.21
장어식당 내부  (0) 2021.08.20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  (0) 2021.08.16
장어맛집이 있습니다.  (0) 2021.08.13
소확행  (0) 2021.08.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