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기업들이 원 재료비 상승등을 이류로 제품 가격을 연이여 올리는 가운데 라면시장 1위인 농심도 대표 브랜드 신라면 가격을 개당 50원 인상한다.
농심은 오는 17일부터 신라면과 새우깡을 포함해 라면과 스낵 브랜드 56개중 17개 브랜드의 출고가를 평균 7.2%인상한다고 한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22년 9월 이유 2년6개월 만이다. 신라면은 소매점에서 950원 에서 1000원으로 새우깡은 1400원에서 1500원으로 오른다.
농심의 한 관계자는 그동안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원가 절감과 경영 효율화를 추진하면서 인상압박을 견뎌왔지만 원재료비와 환율이 상승함에 따라 가격 조정이 절실하다며 시급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한다.
그전에 제과 제빵기업 spc그룹 파리바게뜨 롯데 웰푸드 오리온등이 원재료비와 환율상승등을 이유로 일제히 가격을 올린바 있다.
식품 염체 관계자는 "지금까지 정부 눈치를 보느라 가격을 쉽게 올릴수 없었지만 원가부담이 커지고 있어 더이상 가격 인상을 미루기 힘든 상황"이라고 했다.
서민들의 물가보담 고충이 언제쯤 끝날지 걱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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