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고구마 먹으면 병든 혈관이 살아난다

by 항상 새롭다~ 2022. 4. 21.
반응형

고구마 [출처] pixabay

고구마에는 카로틴 등 여러 가지 영양소가 아주 풍부합니다.

고구마의 효능을 보면 클로로겐산과 섬유질 칼륨 이러한 것들이 혈관에 큰 영향을 주는데 특히 혈관 탄력성을 유지하는데 혈압까지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세계 보건기구에 보면 칼륨 섭취를 하게 되면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예방한다고 하는데요 특별히 폴리페놀계 화합물인 클로켄 산은 항산화제로서 혈관을 강화시키고 또 혈관내피세포에 손상을 막고 혈관의 건강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의 효능

1.항암작용

고구마를 자주 먹는 사람이 암 발병 확률이 줄어든다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암세포의 증식 억제에 굉장히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눈 건강

고구마는 눈에도 좋은데요 특히 고구마에 들어있는 비타민A 성분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3. 장 건강

고구마는 껍질채 먹게 되면 식이섬유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 변비에 아주 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섬유질은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 비타민D가 고구마를 통해 섭취될 수 있다고 합니다. 혈당지수를 높이지 않고도 천천히 당분이 이 혈류에 방출되기 때문에 혈당에도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다이어트에 효과적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어서 다이어트에도 최적입니다. 열량이 낮고 영양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구마를 어떻게 먹어야 할까?

고구마를 어떻게 먹어야 유익하게 먹을 수 있을까요?  

고구마를 생것으로 먹으면 효소나 각종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은다고 합니다.

그래서 잘 씻어서 상처 난 부분만 제거하고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너무 맛이 없을 경우엔 채로 썰어서 소금만 뿌려서 먹어도 되고 다른 소스를 얹혀서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고구마를 깍둑썰기를 해서 반찬으로 해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거 껍질째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껍질을 같이 드셔야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고구마는 그냥 쪄서 드셔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구워먹는 거보다는 쪄서 먹는게 더 좋고 쪄서 먹는거보다는 생고구마를 드시는 게 더 좋다는 거 명심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