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어집 하루하루/신나는 영화,재미있는 책

[영화] 밀수

by 항상 새롭다~ 2023. 7. 31.
반응형

영화 '밀수' 포스터

류승완 감독의 영화 '밀수'를 관람했다.

실망했다는 평점이 많아서 큰 기대를 버리고 극장엘 갔었다.

그저 배우들 본다는 기분으로 말이다.

그런데 첫 장면부터 나는 좋았다. 바다가 펼쳐지는 스크린 위로 귀에 익숙한 음악이 들려왔기 때문이다.

가수 최헌의 '앵두'라는 음악이 흘러나와서였다.

믿어도 되나요? 당신의 마음을.. 이라는 가삿말로 시작이 되는 유행가이다.

그리고 중간에 산울림의 음악도 들어가 있고 또 김추자의 '무인도'라는 음악도 있었다.

왜인지 배우들보다 이야기보다 음악이 먼저 내 귀에 들려왔다.

나이가 들었다는 말인지도 모르겠다. 아주 어렸을 때 들었던 유행가들이 스크린에서 나오고 있었으니 말이다.

이렇게 귀도 즐거웠지만 김혜수의 패션을 보는것도 나쁘지가 않았다.

영화 '밀수'  김혜수

 

70년대의 배경이여서 촌스러워야 하는 패션들이 되려 세련되어 보였다. 

영화는 70년대 한 마을의 해녀들의 이야기이다.

그들의 삶의 터전인 바다에 화학공장이 들어서는 바람에 해산물이 냄새가 나서 밥벌이를 하기에 많이 부족했다.

그래서 누군가가 제안을 한게 바닷속에 던져둔 밀수품을 건져내는 일을 해녀들이 하게 된다.

영화는 그렇게 시작이  된다.

염정아와 김혜수의 연기가 너무 좋다는 말을 해야겠다.

그에 못지않게 박정민의 연기도 너무나 좋았다.  영화는 통쾌하고 유쾌하고 살짝 반전도 있고 관객들을 들었나 놨다 해서 좋았다.

영화보다 배우들의 연기력이 배우들의 연기력보다 배우들의 패션이 배우들의 패션보다 영화속의 음악이 너무나 좋았던 영화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